-
공무집행방해죄 처벌, ‘벌금형’으로 선처받은 성공사례형사 성공사례 2024. 11. 13. 12: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입니다.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은 “각각의 분야마다 전문위원들을 배치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찰, 검찰, 재판단계마다 그 분야의 전문가를 배정하여 항상 좋은 결과만을 의뢰인에게 선물해 드리고 있습니다.
< 전문위원은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경찰, 검사, 판사 출신 변호사로 구성됩니다. >
특히,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은 다른 법무법인과 달리 모든 사건을 ‘대표변호사’와 ‘전문위원들’이 모든 사건을 직접 수행하고, 해결하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사건도 믿고 맡기실 수 있는데요.
게다가 위와 같이 모든 사건을 직접 수행하고, 해결하는 만큼, 최적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반증하듯, 의뢰인분들께서 자필 편지, 카카오톡으로 무수히 많은 감사 후기로 보내주고 계십니다.
따라서, 공무집행방해죄와 같은 범죄에 연루되었지만, 선처받고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후기가 실력을 보장하는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공무집행방해, 형사전문팀을 선택하는 이유]
공무집행방해죄 처벌, “선처받는 방법” 총정리!
공무집행방해죄란, 직무를 집행하는 공무원에 대하여 폭행 또는 협박하는 경우 성립되는 범죄로, 이는 유형력에 따라 일반 공무집행방해죄와 특수 공무집행방해죄로 구분되어 형량이 선고되게 됩니다.
때문에, 공무집행방해죄 처벌수위에 대해 살펴보면,
공무집행방해죄 :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
특수공무집행방해죄 : 각조에 정한 형의 2분의 1까지 가중하여 처벌
이외에도 공무집행을 방해하는 상황에서 공무원이 상해 또는 사망에 이른 경우라면, 이때는 특수공무집행방해치사상죄가 적용되며, 이때는 벌금형 선고 기준이 없는 만큼, 무조건 실형이 선고된다고 보셔야 하는데요.
왜냐하면 “공무원이 상해에 이른 경우, 3년 이상의 유기징역”으로 처벌되고, 만약 “공무원이 사망에 이른 경우에는 최대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으로 매우 무겁게 처벌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위와 같이 무겁게 처벌되는 범죄라고 할지라도 사건 초기부터 어떤 변호사에게 조력을 받는지, 그리고 어떤 감형사유들을 소명하는지에 따라 누구는 징역형 또는 누구는 벌금형으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공무집행방해죄 감형사유에 대해 알아보면,
① 초범인 점
② 동종전과 이력이 없는 점
③ 진지하게 반성하는 태도
④ 피해자와 합의 (처벌불원)
⑤ 재범의 가능성이 낮은 점
다만, 우리나라는 ‘증거재판주의’를 채택하고 있으며, 위와 같은 사유들은 각 개인이 처한 상황과 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혐의에 대해 선처받고자 한다면, 절대 홀로 대응해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공무집행방해죄, ‘벌금형’으로 선처받은 성공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대표 성공사례 >>
① [공무집행방해] 출동한 경찰관에서 욕설과 협박을 하여 혐의 연루 → 검찰 항소기각
② [공무집행방해] 경찰관에게 폭행 또는 협박을 하여 혐의 연루 → 벌금형
③ [공무집행방해] 출동한 경찰관을 밀쳐 넘어뜨려 현행범 체포 → 집행유예
*더 많은 성공사례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공무집행방해죄 처벌, ‘벌금형’으로 선처받은 해결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의 결과 : [공무집행방해] 동종 전과가 있는 재범자로 실형 위기 → 벌금형 >
<< 사건개요 >>
의뢰인은 주점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주점을 운영하는 피해자 A씨에게 수차례 욕설과 함께 소리를 지르며 장식용 술병을 깨뜨리고, 테이블을 넘어뜨리는 등의 행동을 하였고, 주변인의 신고로 경찰관이 출동하였습니다.
하지만, 의뢰인께서는 이에 멈추지 않고, 출동한 경찰관의 가슴과 배 부분을 수차례 밀치며, 욕설을 하였기에, 재물손괴 혐의와 더불어 공무집행방해죄로 현행범 체포되었고, 실형이 선고될 위기에 처하였는데요.
이에 의뢰인께서는 자신이 연루된 혐의에 대해 선처받고자,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을 찾아와 법적인 조력을 요청하였고,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의뢰인과 만나 긴밀히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이번 사안은 의뢰인에게 실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높았던 만큼, 본 변호인은 즉시, 의뢰인과 수사에 입회하여 혐의를 인정하는 한편, 선처를 구하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의뢰인이 회사에서 불미스러운 피해를 당해 과도한 음주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과 더불어 재물손괴 피해금액이 미미하다는 점을 강력히 주장하며, 법원에 선처를 호소하였는데요.
< 피해점주와 만나 모든 피해에 대해 배상하고, 처벌불원서도 받아 제출하였습니다. >
더불어 당시 출동한 경찰관과 만나 합의금을 전달하는 한편, 당시 경찰관을 밀치는 행위만으로는 유형력 행사 정도가 낮은 점과 의뢰인이 모친을 홀로 부양해야 한다는 점을 소명하며, 벌금형으로 선처를 피력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의뢰인의 평소 품행과 품성을 잘 알고 있는 가족과 주변 지인이 탄원하고 있는 점, 의뢰인이 본인의 문제점을 깨닫고 재범방지를 위해 심리 치료 및 상담을 받고 있는 점 또한 강조하였는데요.
<<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의 결과 >>
그 결과 법원에서는 재물손괴와 공무집행방해죄 2가지 혐의에 연루된 의뢰인에게 이례적으로 600만원이라는 소액 벌금형을 선고하며, 사건을 종결하였으며, 다행히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2가지 범죄가 경합되었고, 경찰관에게 유형력까지 행사하였던 만큼, 특수라는 범죄가 붙어 실형 선고 가능성이 높았지만, 본 변호인의 조력으로 벌금형으로 선처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공무집행방해죄 혐의에 연루되어 처벌받을 위기라면, 선처받기 위해서라도 성공사례와 감사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형사 성공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금횡령죄 형량, ‘기소유예’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0) 2024.11.13 폭행죄 처벌, ‘기소유예’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0) 2024.11.13 금융사기 상담,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승소사례 (1) 2024.11.12 배임횡령죄, ‘집행유예’로 선처받은 해결사례 (0) 2024.11.12 데이트폭력 처벌, ‘무혐의’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0) 2024.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