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스피싱변호사, 수거책 ‘무죄’로 구제받은 승소사례형사 성공사례 2024. 9. 27. 12: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보이스피싱변호사입니다.
법무법인 태신은 형사사건과 관련하여 의뢰인분들에게 항상 좋은 결과를 선물해 드리기 위해 경찰, 검찰, 재판단계마다 ‘전문위원’을 배치하고 있으며, 그만큼,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 있어 실력이 있습니다.
< 30년 이상의 베테랑 경찰, 검사, 판사 출신 변호사들이 법적 조력을 하고 있습니다. >
특히, “전문위원을 배치하는 전략”으로 의뢰인에게 항상 좋은 결과로 보답하니, 자연스럽게 카카오톡과 자필 편지로 감사 후기를 전해주시는 분들도 많고, 이는 형사전문팀은 힘찬 원동력으로 작용하는데요.
게다가 이러한 감사 후기들은 위조할 수도 없는 만큼,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의 실력이 뛰어나다는 점을 보증하는 증거이며, 이를 통해 의뢰인분들과 신뢰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산범죄에 연루되었다면, 좋은 결과를 받고,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서라도 실력과 경험이 보장된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왜 법무법인 태신, 형사전문팀을 선택해야 할까?]
보이스피싱, ‘특가법’으로 가중처벌이 선고됩니다.
보이스피싱과 같은 재산범죄는 과거와 달리 근래에는 혐의에 연루되면, ‘구속수사’로 전환되며, 그로 인해 방어권을 상실하는 만큼, 다른 범죄보다 실형이 선고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보이스피싱과 같은 재산범죄는 이득액에 따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며, 이때 ‘특경법’이 적용되게 된다면, 가중된 형량이 부과되기에, 결코 가벼운 처벌이 아님을 명심하셔야 하는데요.
때문에, 보이스피싱 형량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보이스피싱 :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
보이스피싱 수거책 :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
(특경법 사기) 이득액 5~50억 원 미만 : 3년 이상의 유기징역
(특경법 사기) 이득액 50억 원 이상 : 최대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
이외에도 피해자 대부분은 자신이 입은 피해에 대해 금전적인 배상을 받아 회복하기 위해 가해자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소송’까지 진행하며, 그로 인해 천문학적인 금액도 배상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이스피싱도 엄연히 형사사건에 해당하는 만큼, 혐의에 연루되었더라도 성립요건에 충족하지 않는다는 점을 입증할 수 있다면, 무죄나, 무혐의로 구제받을 수 있기에, 절대 포기해서는 안 되는데요.
< 성립요건은 1개만이라도 해당하지 않는다면, 형사처벌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지금부터 “보이스피싱 수거책, 무죄로 구제받은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억울하게 혐의에 연루되셨다면, “법무법인 태신, 보이스피싱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대표 성공사례 >>
① 교통사고 보험사기 차량의 동승자로 범행에 가담한 사건 → 기소유예
② 보험사고를 위장하였다는 사기 혐의로 기소당한 사건 → 무죄
③ 억울한 보이스피싱 자금운반책 → 무혐의
④ 투자 손실 사기 혐의로 고소당한 판결 → 무혐의
⑤ 투자를 위해 12억 원을 빌린 후 갚지 못해 고소 → 무혐의
*더 많은 성공사례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보이스피싱변호사, 수거책 ‘무죄’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의 결과 : 고액 아르바이트에 속아 자금을 운반하던 중 혐의 연루 → 무죄 >
<< 사건개요 >>
의뢰인은 60세의 고령으로 당시 은퇴한 후 소일거리를 찾던 중 당근마켓 구인란에서, 비장 소재 부동산 중개회사에서 아파트 단지 촬영 아르바이트를 구한다는 내용을 보고 지원하였습니다.
그리고 의뢰인은 아르바이트에 합격하여 일용직으로 일하면서, 촬영 업무 외에도 회사가 지시하는 대로 고객으로부터 부동산 거래 대금을 수령 및 전달하는 일도 거들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일을 시작한 지 약 한 달 후 의뢰인은 경찰로부터 소환 통지를 받게 되었으며, 비로소 의뢰인은 자신이 하는 일이 “보이스피싱 수거책” 역할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자신의 무고함을 밝히고, 혐의를 벗기 위해 사건 초기부터 “법무법인 태신, 보이스피싱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였는데요.
[사기죄,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사례]
<< 보이스피싱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의뢰인은 16일 근무하면서, 7일은 촬영 이외에도 대금 수령 업무를 11회 수행하였고, 피해액도 2억 8,000만 원에 달하는 만큼, 실형이 예상되는 상황이었습니다.
< 검찰에서는 의뢰인에게 최소한 미필적 고의가 있다고 하며, 공소까지 제기하였습니다. >
그러나 당시 의뢰인은 60세의 고령이었기에, 자신이 하는 일이 “수거책” 역할이라는 점을 인식하지 못하였고, 억울하게 연루되었던 만큼, 이를 소명하기 위해 전략을 마련하였는데요.
이에 본 변호인은 의뢰인에게 형사적으로는 무죄로 구제받더라도 민사상 책임을 질 수 있는 만큼, 수사단계에서 최대한 피해자들과 합의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이를 위해 신속히 움직였습니다.
그래서 재판으로 사건이 송치되기 전에 모든 피해자를 만나 합의 교섭을 진행하였고, 다행히도 기소가 이루어지기 전까지 합의를 끝마치는 등 유리한 상태에서 재판에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이후 본 변호인은 재판에서 미필적 고의를 다투기 위해 ‘국민참여재판’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하였고, 국민참여재판을 진행하기 위해 재판부를 여러 차례 설득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민참여재판에서 “법무법인 태신, 보이스피싱변호사”는 PPT 등을 통하여 배심원단에게 형법상 고의 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편견을 버리고 변론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또한, “의뢰인이 범죄조직에 속아서 연루되었다는 점”, “단기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자신의 업무가 수거책이 아닌 촬영 업무라고 인식하였다는 점”, “사기가 일어나는 것을 용인하는 의사도 없었다는 점”을 입증하며, 무고하다는 점을 소명하였습니다.
<< 보이스피싱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의뢰인은 국민참여재판에서 태신의 조력으로 다행히 ‘무죄’를 선고받을 수 있었으며, 결국 자신의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가 다시금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의 경우 이득액도 많았고, 당시 의뢰인이 11차례에 달하는 금전을 수거하여 전달한 만큼, 혐의가 인정되게 된다면, 구속수사과 더불어 실형이 선고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보이스피싱 수거책 혐의에 억울하게 연루되었다면, 사건 초기부터 성공사례와 경험이 풍부한 “법무법인 태신, 보이스피싱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여, 혐의를 벗으시길 바랍니다.
[사기죄, 무혐의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형사 성공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연음란죄 처벌, ‘기소유예’로 선처받은 승소사례 (3) 2024.10.02 횡령죄 처벌, ‘무혐의’로 사건 종결시킨 해결사례 (1) 2024.09.30 특수상해죄 형량, ‘기소유예’로 선처받은 해결사례 (0) 2024.09.26 업무상횡령죄 성립요건, ‘무혐의’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1) 2024.09.25 사기죄 성립요건, ‘무혐의’로 사건 종결시킨 승소사례 (1) 2024.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