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추행전문변호사, ‘무혐의’로 사건 해결한 성공사례
    형사 성공사례 2024. 8. 22. 14: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성추행전문변호사입니다.

     

     

    성추행은 일명, 강제추행이라는 범죄로 처벌되며, 이는 폭행 또는 협박을 동반하여 사람을 추행하는 경우 성립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폭행이나, 협박이 없었더라도 혐의가 인정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위 범죄는 형법 298조의 적용을 받아 혐의가 인정되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과 더불어 ‘성범죄 보안처분’이라는 행정 처분도 함께 부과되는 만큼, 절대 가벼운 처벌이 아닌데요.

     

     

     

     

    왜냐하면 성범죄 보안처분이 부과되게 된다면, 최장 30년 동안 ■신상정보 공개 및 등록, ■취업제한, ■전자발찌 부착 등과 같은 처분으로, 사회적으로 큰 불이익을 받은 채 살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공무원이나, 공기업에 재직 중이라면, 직장 내에서 파면, 감봉, 정직과 같은 징계 조치가 추가로 내려지는 만큼, 억울하게 연루되었다면, 반드시 무고함을 소명 및 입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따라서, 혐의에 억울하게 연루되었다면, 지금부터 “성추행, 무혐의로 구제받은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법무법인 태신, 성추행전문변호사”에게 법적인 조력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성추행전문변호사, ‘무혐의’로 종결시킨 해결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개요 >>

     

     

    의뢰인은 B라는 중소기업에서 대리라는 직함을 달고 있는 직원으로, 당시 바로 밑에 주임으로 근무하고 있는 부하직원 A씨와 업무상 마찰과 더불어 감정적인 불화를 빚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날도 여느 때와 같이 의뢰인과 A씨는 업무상 문제로 다양한 마찰을 빚게 되었지만, 의뢰인은 이러한 상황을 해결해 보고자 A씨에게 가서 어깨 부위 등을 치며 격려하였는데요.

     

     

    하지만, 평소 사이가 좋지 않은 A씨는 이러한 의뢰인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의뢰인이 어깨를 친 것으로 트집을 잡아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는 이유로 의뢰인을 고소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어깨를 치며, 격려하는 행위로 인해 ‘성추행’ 혐의에 연루되게 되었고, 무고함을 입증하고자 “법무법인 태신, 성추행전문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강제추행, 무혐의 받은 해결사례]

     

     

    강제추행전문변호사, ‘무혐의’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강제추행전문변호사입니다.  원칙적으로 강제추행은 폭행 또는 협박을 동반하여 추행하는 경우 성립되는 범죄로, 혐의가 인정되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

    taeshinlaw.tistory.com

     

     

    << 성추행전문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이번 사건의 경우 “어깨를 치는 등의 가벼운 신체적 접촉이 추행으로 볼 수 있는지”가 무혐의를 결정하는 쟁점이었으며, 이를 통해 무고함을 입증해야만 했습니다.

     

     

    특히, 의뢰인의 성추행 혐의가 인정되는 경우, 직장 내 성희롱으로도 인정되어 직장 내에서 파면, 감봉, 정직과 같은 징계조치가 내려질 수 있는 만큼, 무혐의가 절실한 상황이었는데요.

     

     

    그래서 본 변호인은 당시 의뢰인과 A씨 간의 가벼운 신체적 접촉이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었지만, “성적 수치심, 성적 욕망을 충족하기 위한 행동이 아니었다는 점”을 소명하였습니다.

     

     

     

     

    더불어 직장 동료들의 진술서를 수집하였고, 이를 통해 “의뢰인과 A씨 간에 지속적인 마찰이 있었다는 점”을 소명하며, 보복성으로 이루어진 고소라는 것을 강력히 주장하였는데요.

     

     

    이외에도 추행이라는 것은 본래 주무르거나, 움켜쥐는 행동으로 이루어지지만, 당시 의뢰인은 어깨를 2회에 걸쳐 툭 툭 쳤다는 점을 주장하며, 추행이 아니라는 점을 소명하였습니다.

     

     

    게다가 의뢰인과 함께 경찰조사에 입회하여 신체적 접촉에 이르게 된 경위를 상세히 설명하며, 당시 상황에서 성적 수치심이 성립될 수 없다는 것을 주장하는 등의 노력을 하였습니다.

     

     

     

     

    << 성추행전문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수사기관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고, 당시 의뢰인이 행한 행동은 신체적 접촉으로 이루어진 추행이 아니라는 점을 인정하며, ‘무혐의’로 사건을 종결하였습니다.

     

     

    이번 사안의 경우 단순히 어깨를 치는 행위로 이루어진 고소였지만, 법리적인 관점에서 제대로 된 반박이 없었다면, 혐의가 인정되어 실형이 선고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직장에서 고소가 이루어진 사건이었던 만큼, 벌금형, 집행유예 등으로 선처받았더라도 어렵게 취직한 직장에서 해고되거나, 성범죄 보안처분이 부과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그러나 다행히도 의뢰인은 사안의 심각성을 즉시 인지하셨고, 사건 초기부터 “법무법인 태신, 성추행전문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던 만큼, 혐의를 벗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성추행 혐의에 억울하게 연루되었다면, 무죄나, 무혐의로 혐의를 벗기 위해서라도 사건 초기부터 성공사례가 풍부한 전문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강제추행, 무죄로 해결한 성공사례]

     

     

    성범죄변호사, 강제추행 ‘무죄’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성범죄변호사입니다.  강제추행은 형법 298조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을 추행”하는 경우 성립되는 범죄이며, 이는 엄연히 성범죄에 해당하는 만큼 ‘형사처벌

    taeshinlaw.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