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강제추행 형량,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성공사례형사 성공사례 2024. 8. 27. 14: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태신, 성범죄 전문변호사입니다.
준강제추행은 피해자의 항거불능 또는 심신상실 상태를 이용하여 추행하는 경우 성립되는 범죄로,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강제추행과 동일하게 처벌됩니다.
특히, 준강제추행과 같은 사건의 경우에는 벌금형 이상의 형량이 선고되게 된다면, 형사처벌과 별개로 최장 30년 동안 부과되는 ‘성범죄 보안처분’도 함께 부과되는 만큼, 가벼운 처벌이 아닌데요.
따라서, 지금부터 “준강제추행,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법무법인 태신, 성범죄 전문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준강제추행 형량,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해결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개요 >>
의뢰인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가르치는 학원 원장으로, 당시 강사로 채용 면접을 보았던 A라는 여성과 함께 술을 마시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A씨가 먼저 술에 만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의뢰인이 A씨의 집을 모르고 있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의뢰인은 호텔을 잡고, A씨를 데려다주기 위해 이동하였습니다.
그리고 의뢰인이 힘겹게 부축하여 A씨를 호텔에 데려다주자마자 갑자기 A씨는 돌연 태도를 바꾸며, “의뢰인이 술에 취한 자신을 추행하였다.”라고 주장하며, 경찰에 신고하였는데요.
이러한 상황이 너무나도 억울한 의뢰인은 당시 출동한 경찰관에게 자신은 무고하다고 주장하였지만, 이를 믿어주지 않았고, 상황이 점차 심각해지자, “법무법인 태신, 성범죄 전문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강제추행, 무혐의로 구제받은 사례]
<< 성범죄 전문변호사의 조력 >>
의뢰인이 법무법인 태신을 찾아왔을 때는 이미 사건이 경찰과 검찰을 지나, 재판으로 송치된 이후였으며, 앞서 혐의를 인정했던 만큼, 실형이 선고될 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혐의가 인정되게 된다면, 의뢰인은 당시 운영하고 있던 학원까지 문을 닫아야 했던 상황이었기에, 심적으로 불안해하셨고, 무죄로 제발 구제해 달라며 간곡히 요청하고 계셨는데요.
< 초등학생 학원을 운영하는 만큼, 보안처분이 내려진다면, 폐업할 위기에 처하였습니다. >
이에 “법무법인 태신, 성범죄 전문변호사”는 의뢰인과 상담을 진행하였고, A씨와 나눴던 얘기부터 호텔에 이동하게 된 경위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상세히 물어보고, 파악하였습니다.
더불어 본 변호인은 즉시, 사건이 발생한 호텔로 이동하였고, 호텔 출입구의 CCTV부터 주변인의 진술까지 모조리 수집하며, 의뢰인의 무고함을 소명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였는데요.
이외에도 A씨는 자신이 항거불능 상태였다고 주장했던 만큼, 진술의 허점을 파고들어, “당시 A씨가 항거불능 상태가 아니었다는 점”을 입증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고, 소명하였습니다.
<< 성범죄 전문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본 변호인의 노력으로 법원에서는 A씨의 주장에 신빙성이 없다고 판단하였고, 의뢰인이 연루된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하며, 다행히도 의뢰인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A씨의 진술만으로 기소까지 이루어졌고, 그로 인해 혐의가 인정되어 처벌될 수 있었던 상황인 만큼, 성범죄가 가해자에게 얼마나 불리하게 진행되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준강제추행 혐의에 억울하게 연루되었다면,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시고, 성공사례와 경험이 풍부한 “법무법인 태신, 성범죄 전문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준강제추행, 무혐의 받은 사례]
'형사 성공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억 사기죄 형량, ‘무혐의’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3) 2024.08.29 강제추행 처벌, ‘기소유예’로 선처받은 성공사례 (1) 2024.08.28 지하철 성추행 처벌, ‘기소유예’로 선처받은 성공사례 (0) 2024.08.26 카촬죄변호사, ‘기소유예’로 선처받은 성공사례 (0) 2024.08.23 성추행전문변호사, ‘무혐의’로 사건 해결한 성공사례 (0) 2024.08.22